기타

코스트코 카레 매일유업 상하키친 비프카레

helloyall-food 2024. 9. 9. 12:50
728x90

주말에 코스트코 가서 산 매일유업에서 나온 상하키친 비프카레 후기!

매일유업에서 즉석식품도 판매하는지 몰랐다..!

 

코스트코 카레 매일유업 상하키친 비프카레 가격은 16,990원이다.

한 박스에 8봉이 들어있다.

비프카레 1봉에 약 2,124원이다.

 

(햇반 치킨마요덮밥도 팔고 있었는데, 6개 들어있는 한 박스 가격은 할인해서 13,590원이었다.)

 

상하키친 비프카레는 카레가루를 직화로스킹하고 차돌양지를 사용하여 깊고 진한 맛을 냈다고 한다.

뭔가 맛있어 보여서 홀려서 삼...ㅋ

 

코스트코 카레 매일유업 상하키친 비프카레 제품 정보도 확인해 보았다.

 

1 봉당 영양정보는 아래와 같다.

- 칼로리 : 168kcal

- 나트륨 : 994mg

- 탄수화물 : 17g / 당류: 9g 

- 지방 : 8g / 트랜스지방 : 0g / 포화지방 : 2g

- 콜레스테롤 15mg

- 단백질 7g

 

제조는 매일유업 영동공장(F4)과 한국에스비식품(F9) 두 곳에서 모두 하고 있었다.

- 내가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제품은 F9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보니, 한국에스비식품에서 제조한 것을 알 수 있었다.

 


원재료명도 확인해 보았다. ▶ 정제수, 양파(국산), 양배추(국산), 소고기(호주), 감자, 토마토페이스트, 바나나퓨레, 우유, 로스티드카레분, 혼합믹스HJ_6, 매일후레쉬쉐프크림, 화이트루, 코코넛밀크, 차돌양지(호주), 다진마늘, 채종유, 전지분유, 쇠고기엑기스, 치킨스톡, 변성전분, 덱스트린, 카레분, 야채엑기스, 코코아분말, 생강

 

- 코코아분말도 들어갔다니, 신기하군.

- 혼합믹스HJ_6 : 식품안전나라에서 품목을 확인해 보니 2개 공장에서 해당 품목 등록한 이력이 있었다.

▷ [설탕, 소금, 코코아분말, 큐민, 시나몬, 흑후추, 강황분말, 펜넬, 클로브]와 같이 9가지 재료로 만든 믹스였다. 즉, 향신료 카레분말!

 

13가지 이상 향신료를 넣었다고 한다.

안에 소고기가 한 두 조각 들어있었는데, 유의 깊게 먹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.. 세미블렌칭 공법을 사용하여 육즙을 보존했다고 한다..! 

 

코스트코 카레 매일유업 상하키친 비프카레 조리방업은 두 가지로 나와있는데, 전자레인지에 90초 돌리거나 봉지째 끓는 물에서 3 분인가 데워 먹는 방법이다.

- 전자레인지가 제일 간편!

 

 

그다음 날 아침으로 먹은 비프카레.

멸균제품이다.

 

 

박스포장 말고도 낱개 포장에도 이렇게 제품 정보가 쓰여있다.

 

유통기한은 내년 7월 22일로 넉넉.

F9 가 찍혀있는 것으로 보아, 해당 제품은 한국에스비식품에서 제조하였다.

 

전자레인지로 조리 시, 절취선대로 잘라서 조리하면 된다.

 

절취선 부분을 가위로 자른 후,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동안 돌렸다.

90초 동안 데워진 비프카레느 뜨거웠다..! ㅋ

 

 

색깔이 이렇게 밝지는 않음..! 

사진 보정...ㅋ

 

준비한 밥과, 살짝 볶은 양배추에 상하키친 비프카레를 먹었다.

 

 

이건 또 칙칙한 것 같고....

암튼, 계란감자국과 함께 매일유업 상하키친 비프카레를 먹었다.

 

일본식 카레와 비슷한 느낌.

건더기는 보이는 게 전부일 수 있다. (더 있었나..)

매콤한 맛이 살짝 있었다.

 

카레와 밥과 한 입씩 먹다가, ,

그냥 다 비벼 먹었다..!

한국 사람은... 비벼 먹어야지!

 

확실히 오뚜기 카레와는 차이가 있는 카레이다.

좀 더 고급진 느낌이랄까.

 

입맛 없을 때 하나씩 꺼내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밥 먹기 좋은 것 같다.

 

코스트코 카레 상하키친 비프카레 후기 끝!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