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자

오리온 고래밥 달콤치즈맛 4개입

helloyall-food 2024. 7. 12. 08:10
728x90

동네에 있는 장터마트에 갔다가 오리온 고래밥 달콤치즈맛이 보여서 바로 구매했다.

 

요즘 마트 가보면 새로운 과자들이 많이 출시되는 것 같다.

나 어렸을 때 먹었던 것들도 그대로 있고 (맛은 변했겠지만..)

시리즈로 다양한 맛 과자들이 나와서 먹어보는 재미도 있는 것 같다.

 

장터마트 24.07.10 기준

장터마트에서는 대용량 비스킷모음전 할인행사를 하고 있었다.

오리온 고래밥 달콤치즈맛 4개입이 2,100원이라고 한다.

정가는 2,500원.

오 싼데? 했는데, 양이 적다.

 


고래밥이랑 같이샀던,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! 딸기맛은 아직 안 먹어 봤지만, 초코를 먹어보니 아주 맛있었던!
초코파이 하우스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, 참고!

 

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초코앤크림 체험용

초코파이 하우스 후기를'과자'로 넣을지..'베이커리'에 넣을지..3초 고민했다가, 과자 카테고리에 넣었다. ㅎㅎ그래, 이건 그래도 과자지.. 빵(케이크류)이긴 하지만.. 마트에 갔다가, 체험용 증

helloyall-food.tistory.com

 

728x90

뭔가 파란색이 들어가있어서 그런지 콤보combos가 생각났던 패키지 디자인,

하지만 맛은 완전 다른!

(콤보스 먹고 싶군)

 

나눠 먹기 편리한 고래밥 4봉지!

 

오리온 달콤치즈맛 고래밥 제품 정보를 확인해보자.

- 식품유형 : 과장

- 소비기한 밑면표기일까지

- 포장재질 : 폴리프로필렌

- 품목보고번호 : 19760487005302

- 업소명 및 소재지 : (주)오리온 제2익산공장 / 전라북도 익산시 서동로 23길 11

- 원재료명

▶ 밀가루(밀 미국산), 치즈크림[식물성유지(말레이시아산), 설탕, 유당(프랑스산), 유청분말, 탈지분유], 변성전분, 달콤치즈맛시즈닝[설탕, 유청분말(외국산:라트비아,체코,독일 등), 가공소금(미국산), 체다치즈시즈닝, 과당 / 감미료 아스파탐(페닐알라닌 함유)], 백설탕, 쇼트닝, 쌀가루, 전분, 패각칼슘, 바베큐양념페이스트, 전지분유, 유화제, 식염, 산도조절제, 파프리카추출색소.

 

오리온 고래밥 달콤치즈맛 영양정보도 확인하기!

1봉지 30g당

- 칼로리  135kcal

- 나트륨 220mg

- 탄수화물 23g / 당류 5 g

- 지방 3.9 g / 트랜스지방 0g / 포화지방 1.9g

- 콜레스테롤 0mg

- 단백질 2g

 

 

내가 구매한 고래밥 소비기한은 24년 10월 21일까지다.

제조일지 2월 22일이였군..5개월이나 된 과자였다..! ㅎㅎ

 

 

고래밥 뒷면에는 그림이 있는데, 천사 라두를 찾아보라고 한다..! ㅎㅎ

고래밥은 항상 이런 뭔가가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.

 

칸쵸인가도 그렇고, 어린이용? 과자의 특징이랄까

 

뜯는 곳이 있어서 그대로 열어본다.

 

가지런히 4봉지가 들어있던 오리온 고래밥 달콤치즈맛.

고래고래고래밥.

 

쏘 씸플한 봉지 디자인

달콤치즈맛 고래밥

 

 

호호 치즈향이 나는 고래밥

한 입 먹어 봤는데, 내가 알던 고래밥 식감이 아니었다..!

사실 기존 고래밥도 먹어본지가 꽤 돼서,,, 잘 모르겠지만, 원래 고래밥 반죽?과자가 얇은 느낌으로 씹으면 아주 쉽게 부서지는 식감이었는데, 달콤치즈맛 고래밥 식감은 단단한 느낌이었다..!

 

원래 고래밥은 부서져있는 게 꽤 있고 그런데,

달콤치즈맛 고래밥은 모양이 너무 예쁜 걸?

(이 제품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,, 얇은 크리스피한 식감이 더 좋음..!)

 

근데 생각보다 달았던 달콤치즈맛~ 이름에 '달콤"이 있어서 당연히 예상은 했지만,,

내 취향은 아닌 걸로!

 

짠맛 과자 먹고 싶은 요즘이다~~ 

우리나라는 단맛 과자밖에 없슈~~~

728x90